메가패스 시기별 가격 (가격 변동 및 환급 대학 축소 분석)

메가패스를 살 때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사고싶어 메가패스 시기별 가격과 가격 변동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메가스터디 메가패스 시기별 가격과 가격 변동을 분석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저 역시 궁금한 내용이었고 메가패스를 4년 정도 결제한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잘 정리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경험과 과거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드리기 때문에 미래에 메가패스 가격이 어떻게 변동할지 정확히 예상할 수는 없는 점 양해바랍니다. 

메가패스 시기별 가격 썸네일

메가스터디의 상술(마감임박, n월 m일 판매마감?)

메가패스 시기별 가격을 알려드리기 전 가장 중요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메가패스 상술 마케팅 사진

메가스터디에서 요즘은 옛날보다 덜하지만, 홈 쇼핑에서 사용하는 상술인 매진임박 마케팅을 많이 활용했습니다. 예를 들자면, 1월 25일 마감, 3일 12시간 20분 남음, 환급 대학 축소, 가격 상승 등 지금 구입하지 않으면 메가패스를 앞으로 구입을 못할 거처럼 마케팅하였습니다. 실제로 마감일 마감 시간이 되면 상품 판매가 종료되고 잠시 판매를 안하다가 몇 시간 후에 성원에 힘입어(?) 판매 연장 타이틀을 달고 다시 판매를 시작합니다!

메가패스는 기간에 상관없이 수능 직전을 제외하고 거의 1년 내도록 판매를 합니다.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가격과 혜택을 조정하면서 이윤을 극대화 시키려고 노력합니다. 마감시간이 지나고 다시 판매를 할 때 가격을 할인하는 경우도 있고 그대로 판매하는 경우도 있으니 마감 기간이 되었다고 무조건 할인하는 것은 아닙니다. 

메가패스 시기별 가격 그래프

2023 메가패스 시기별 가격
2024 메가패스 시기별 가격

그래프를 대략적인 추세를 확인하시고 메가패스 시기별 정확한 가격은 아래 표에 정리해두었습니다.

메가패스 시기별 가격 그래프 요약

11월 초에 다음해 얼리버드 메가패스를 5만원 정도 할인하여 판매하고 12월 초 얼리버드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서 2~3만원씩 2번 정도 가격을 올리고 2월 중순부터 가격이 조금씩 내려가고 6월 평가원 모의고사, 9월 평가원 모의고사를 기점으로 가격을 큰 폭으로 인하합니다.

메가패스 시기별 가격 흐름 및 분석

11월 초

아직 수능이 끝나지 않았지만 벌써 그다음해 수강생을 모집하기 위해 인강 업체들과 눈치 싸움을 하면서 초반의 대량의 파이를 먹기 위해 가격을 할인하여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얼리버드라는 이름으로 지금 가장 저렴하게 할인하고 앞으로 환급대학이 축소된다고 겁을 주면서 마케팅을 합니다. 기존 수강생 입장에서 올해 수능 풀서비스 배너는 보이지 않고 다음해 메가패스를 대문짝만하게 광고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어이없다는 생각도 듭니다. 

실제로 수능 직전까지 판매하는 다음해 얼리버드 패스를 구입하는 것이 겨울방학 때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정확한 데이터는 아래에서 그래프와 표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따라서 겨울방학부터 인강을 들으려고 하는 학생들은 미리 11월에 수능이 끝나기전 얼리버드로 구매하시는 것이 조금이라도 저렴하고 가장 환급대학이 많은 혜택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환급 대학은 런칭할 때가 가장 많고 주요 27개 대학 → 주요 21개 대학 → 주요 14개 대학 → 주요 12개 대학 이런식으로 축소됩니다. 환급을 노리시는 학생들은 가격 변동 생각하지 말고 빨리 구입하고 공부에 집중해서 환급을 받을 생각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게 훨씬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11월 말

수능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다음 수강생을 확보하기 위한 전쟁을 합니다. N수생, 군인(군수생) 뉴스타트 메가패스가 출시하여 10만원 할인 혜택을 줍니다. 가족이나 친척 중에 최근에 수능을 응시한 형, 누나, 오빠, 언니가 있다면 계정을 빌려서 저렴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신 본인이 환급을 받지 못한 다는 점을 명심 하셔야합니다. 인서울 환급 대상 대학에 들어갈 자신이 있는 학생들은 반드시 본인 계정으로 구입하세요. 군인(군수생) 메가패스를 강철 0월 메가패스로 13만원 할인하여 N수생(뉴스타트 메가패스)보다 저렴하게 판매한 해도 있었지만 올해는 10만원 할인 뉴스타트 메가패스로 동일하게 할인하여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12월~1월

얼리버드 메가패스 이벤트가 끝나면 가격이 소폭 상승합니다. 가격이 내려갈 기대를 하고 기다리는 학생들에겐 실망스러운 소식입니다. 보통 12월 초와 12월 중순을 기점으로 2~3만원 정도의 가격 상승을 2번하여 얼리버드 가격보다 5만원 정도 비싸게 판매를 합니다. 가격이 상승하면서 환급 대학이 축소됩니다. 메디컬(의, 치, 한, 약, 수), 사관학교, 경찰대 등은 환급대학에 항상 포함되고 인서울 대학에서 환급 대학이 축소됩니다.

2월

2월 중순~말에 올랐던 가격이 소폭 인하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2~3만원 정도 할인하여 11월 얼리버드 메가패스보다는 조금 비싸게 판매합니다. 군인(군수생) 할인은 매년 변동이 있지만 N수생(뉴스타트 메가패스) 할인은 2월 초중순까지는 지속하는 것 같습니다. 

3~4월

가격 변동이 거의 없거나 조금 할인하여 얼리버드 메가패스와 가격이 비슷하거나 조금 비싸게 판매합니다. 

5월

대략 5월 첫주를 기점으로 3~5만원을 할인하여 판매합니다. 반수생을 유입시키기 위해 N수생(뉴스타트 메가패스)를 다시 판매한 해가 있었고 판매하지 않은 해도 있었습니다. 

6월

5월 말~6월 초 6월 평가원 모의고사를 기점으로 가격이 또 한 차례 5만원 정도 할인하여 판매합니다. 5월 말에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6월 평가원이 끝나고 구매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7월

6월 말~7월 초에 가격이 10만원 대폭 할인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아무래도 수강기간이 많이 줄어 들었기도 하고 구입하는 학생도 줄어서 파격적으로 할인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90일 한정 메가패스 상품을 판매하기도 하였고 90일 연속 매일 1시간 이상 수강시 75% 환급하는 독학 90 메가패스를 판매하기도 하였습니다. 올해는 같은 상품을 판매할지 안할지 모르겠습니다. 

8월 

7월 말~8월 초에도 한 차례 소폭 할인하여 판매합니다. 다른 학원, 과외, 인강 등을 이용하고 있지만 9월 평가원 모의고사 대비 파이널 강좌나 실전 모의고사 풀이 등을 수강하고 싶은 학생들이 구입하기 괜찮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9월

8월 말~9월 초 9월 평가원 모의고사가 끝나고 5만원 정도 가격을 할인하여 사실상 거의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합니다. 하지만 사실상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이 얼마남지 않아 기간과 가격을 동시에 고려한다면 초반과 크게 다를게 없기도 합니다. 파이널 모의고사 문제풀이 강의만 수강하길 원하는 학생들이 구입하는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후는 거의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하다가 수능 전 판매를 종료하고 이듬해 메가패스를 새롭게 런칭하여 판매하기 시작합니다. 

현재 변동된 가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가패스 현재 가격 확인하기

메가패스 시기별 가격 액셀 표

메가패스 시기별 가격 액셀 표1
메가패스 시기별 가격 액셀 표2

2021년~2024년까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액셀 파일에 정리해서 첨부해두었으니 필요하시면 다운받아서 보시길 바랍니다. 
↓↓↓메가패스 시기별 가격 정리 표 다운로드↓↓↓

개인적으로도 궁금하기도하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메가패스 시기별 가격과 변동 추이를 분석하여서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입시는 인생의 큰 갈림길이 될 수 있고 대학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선택 중 하나일 수도 있기 때문에 인강의 도움을 받아 공부를 해야겠다고 느끼는 즉시 구입을 하여 조금이라도 더 많이 공부를 하고 최선을 다해 수능장에 들어 가는 것이 조금의 가격 차이보다 더 큰 결과를 가져온다고 생각합니다. 수험생과 학부모님 모두 입시가 끝나는 날까지 잘 버티고 완주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image 3
image 5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4.9 / 5. 투표 수 86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error: 우클릭 할 수 업습니다.